티스토리 뷰

컴퓨터를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성능이 느려져 창을 하나 여는데도 느려지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창이 늦게 뜨거나 마우스로 작동을 했을때 1~2초 늦게 반응하는등의 증상이 조금씩 나타나게 됩니다. 이럴때 바이러스나 불필요한 파일을 제거해 보지만 확연히 개선되지 않습니다.




과거에는 이런 상황이 되면 컴퓨터를 잘하는 친구에게 부탁하여 초기화를 진행하거나 업체에 비용을 지불하고 맡겼으나 이제는 윈도우cd 라던가 usb필요없이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윈도우7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번거롭더라도 usb를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부서적인 도구 없이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가장 효과가 좋기 때문에 3개월에 한번씩 해주면 처음 컴퓨터를 구매했던 느낌을 가지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초기화 하는 방법은 윈도우10일 경우 매우 간단합니다. 자체 기능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먼저 설정창을 들어가야합니다. 윈도우화면 좌측하단에 윈도우모양을 눌러 톱니바퀴를 눌러줍니다. 그럼 윈도우 설정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업데이트 및 보안'이라고 적혀있는 메뉴로 이동합니다.




이동하면 윈도우 업데이트와 보안, 백업, 문제해결, 복구, 정품인증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우리는 컴퓨터를 초기화 해야하기 때문에 하단에 있는 복구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럼 우측에 '이 PC 초기화'가 보이는데요, '시작'버튼을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때 주의할것은 모든 자료가 지워지기 때문에 외장하드나 USB에 중요한 자료를 백업해두셔야 합니다. 만약 깜빡하고 백업을 하지 않으면 다시 되돌릴 수 없습니다.



시작을 눌렀다면 옵션선택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는데요, '모든 항목 제거'를 눌러 완전히 초기화를 진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브 정리 질문에서도 파일 제거 및 드라이브 정리를 눌러주시고 다음을 진행하면 컴퓨터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컴퓨터 초기화 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소요시간은 약 20~30분정도가 걸리며 포맷하기전에 3DPchip이라는 프로그램을 백업해두셨다가 초기화가 되면 프로그램을 옮겨 인터넷 및 필수 드라이버를 설치후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