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게임이 전세계인들의 마음을 설레이게 했는데요, 바로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배틀그라운드는 서바이벌 형식의 FPS게임으로 출시이후 지금까지도 꾸준히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고 합니다. 유저들의 피드백을 빠르게 흡수하면서 신뢰도도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재밌는 게임을 집에서 할 수 없다는것인데요, 이유는 고사양 컴퓨터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부모님이 지원을 해주거나 성인이라면 직접 사비를 들여 고사양 컴퓨터를 장만할텐데요, 배틀그라운드 사양이 워낙 높다보니 비용이 적어도 100만원은 필요하다고 합니다.
현재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최적화가 많이 진행되었다고 하는데요, 예전에 비해 저사양으로도 안전한 게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최적화로 인해 보다 높은 프레임으로 게임을 즐길 수도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게임에서 더욱더 실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배틀그라운드 설정을 따로 적용해줘야 하는데요, 게임에 접속후 환경설정에 접속한후 '그래픽'메뉴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고급설정의 세부사항에 안티 엘리어싱을 낮음으로 변경하고 텍스처를 중간으로 거리보기를 울트라로 변경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변경하게 되면 프레임이 낮아져 저사양에서도 원활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고사양이라면 더 깔끔한 움직임을 구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가장 좋은것은 배틀그라운드 사양에 맞는 컴퓨터를 구입하는것인데요, 최소사양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최소사양은 운영체제의 경우 윈도우7 64-bit이상, cpu는 인텔코어 i5-4430 혹은 AMD FX-6300입니다. RAM은 8GB, VGA는 엔비디아 지포스 GTX 960 2GB, AMD 라데온 R7 370 2GB입니다. 다이렉트는 11이상이며 하드는 30GB이상입니다.
권장사양의 OS는 최소사양과 동일하며 CPU는 인텔코어 i5-6600K, AMD RYZEN 5 1600, RAM은 16GB, VGA는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 3GB, AMD 라데온 RX 580 4GB입니다. 다이렉트와 하드는 최소사양과 동일합니다. 만약 이 사양보다 훨씬 높다면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데는 쾌적할것이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