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상을 살아가면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은 반드시 처음이란 것이 존재합니다. 처음이 없다면 당연히 경험이란 것도 존재하지 않는데요, 이러한 경험은 우리에게 교훈을 주기도 하고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더 나은 준비를 할 수 있는 무기가 되기도 합니다.
모든 사람들은 자신이 어떠한 상황에 직면하고 그것을 홀로 해결하기 힘들 경우에는 다른 사람들에게 상담이나 자문을 구하거나 인생에 대한 좋은글 모음을 찾아보며 마음을 다잡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그와 관련된 서적을 많이 찾아보기도 합니다.
「다툼은 운을 내쫓는 것이다. 시비를 가리지 말자.」「지금의 걱정거리는 내일 아침에는 기억조차 안날걸.」「당신의 남은 날들 중 오늘이 가장 젊기에 힘내요. 당신」처럼 출저는 알 수 없지만 인터넷상에 있는 좋은글 모음도 있습니다.
또한 작가들의 글 또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해주기도 하는데요, 「행복은 막연한 기다림이 아니다. 오늘의 작은 설레임이다. _글배우」「과거의 나는 잊어요. 오늘의 나를 믿어요. _글배우」등의 글배우님과 흔글님의 좋은글 모음이 있습니다.
「웃었던 날들을 모으면 행복이 되고 좋아했던 날들을 모으면 사랑이 되고 노력했던 날들을 모으면 꿈이 된다 가지지 못해 부족하다 느끼기엔 우리는 앞으로 모을 수 있는 날들이 너무 많다. _글배우」
「어제 했던 수많은 다짐들을 잊지 말고 아주 작은 부분이라도 다르게 행동하는 더 나은 네가 되어 오늘을 살기를 _어제의 다짐, 흔글」
「어쩌면 좋은 관계라는 건 서로의 온도가 비슷한 것이 아닐까 무조건 뜨거운 것이 좋은게 아니라 서로의 온도가 서서히 비슷해지는 관계. 사랑이 한 쪽으로 치우치게 되면 관계도 끝나버릴 것이 분명하고 한 사람은 무조건 상처를 받기 때문에. _서로의 온도, 흔글」
「타인이 떠나갈 것을 두려워하며 내가 가진 성질을 억지로 바꾸거나 다른 모습으로 살려고 노력하는 일이 얼마나 바보 같은 일인지 깨달았다. 내가 나답게 사는 순간 끊어지는 인연들 관계 자체가 모순적이므로 절대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_가짜 관계, 흔글」
인연에 관한 좋은글귀도 있는데요, 인생을 살면서 꼭 필요한 사람들로, 중요한 것은 이런 사람을 바라는 것보다 내 자신이 이러한 사람이 되는 것은 어떨까요?
「1, 내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사람과 만나라. 그 사람은 나를 치유해 주는 사람이다. 2, 언제나 밝게 웃는 사람을 만나라. 그 사람은 멀리 있는 복도 찾아오게 하는 사람이다.
3, 이메일, 편지, 카톡, 전화로 인사를 보내는 사람과 만나라. 그 사람은 항상 당신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다. 4, 내일을 이야기하는 사람을 만나라. 그 사람은 반드시 성공한다.
5, 확신에 찬 말을 하는 사람을 만나라. 그 사람은 기준 잡힌 인생을 사는 사람이다. 6, 살아있음에 감사하는 사람과 만나라. 그 사람은 주위를 항상 따뜻하게 해 주는 사람이다.
7, 아무리 작은 일도 소중히 여기는 사람과 만나라. 그 사람은 시대를 이끌어 갈 사람이다. 8, 생각만 해도 대단하다고 느끼는 사람을 만나라. 그 사람은 시대를 이끌어 갈 사람이다.
9, 독서와 사색을 즐기는 사람과 만나라. 그 사람에게는 항상 배울 것이 많은 사람니다. 10, 부지런히 일하는 사람을 만나라. 그 사람은 삶이 항상 풍요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