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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에서 엑셀은 흔히 쓰이는 프로그램이죠. 하지만 일일히 클릭하면서 하면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단축키를 활용하여 엑셀 문서를 작성하면 시간을 단축할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이든 자신에게 얼마나 손이 익었느냐가 기능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많은 기능을 알고 있는것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얼마나 빠르고 효율적인 업무를 진행하느냐과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나아가 단축키를 사용하고 적은 기능이여도 얼마나 응용력 높게 사용하느냐가 바로 업무의 시간단축을 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엑셀 단축키 모음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키보드 자판을 보면 주로 사용되는 엑셀의 단축키들을 볼 수 있는데요. F단축키 모음, Shift 단축키 모음, Alt 단축키 모음, Ctrl 단축키 모음 마지막으로 Ctrl + Shift 단축키 모음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F단축키 모음을 살펴보면 F1 : 도움말, F2 : 해당 셀 선택, F3 : 셀 이름 추가, F4 : 마지막 작업 반복, F5 : 이동, F6 : 다음 틀로 이동, F7 : 맞춤법 검사, F8 : 셀 영역 선택, F9 : 모두 다시 계산, F10 : 풀 다운, F11 : 차트 만들기 등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Shift 단축키는 F 단축키와 같이 눌러서 사용합니다. Shift + F1 : 설명, Shift + F2 : 메모편집, Shift + F3 : 함수 마법사, shift + F4 : 다음 찾기, Shift + F5 : 찾기, Shift + F6 : 이전 창틀로 이동, Shift + F8 : 추가선택
Shift + F9 : 시트 재계산, Shift + F10 : 바로가기 메뉴, Shift + F11 : 새 시트 삽입, Shift + F12 : 다른 이름으로 저장 입니다.
Alt 단축키 역시 F 단축키와 같이 눌러서 사용합니다. 위의 사진을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단축키는 Ctrl과 함께 사용되는 단축키인데요 Ctrl + C = 복사하기, Ctrl + V = 붙여넣기 인데요 . 이 엑셀 복사와 붙혀넣기 단축키는 항상 같이 쓰이기도 하며 가장 많이 사용하기도 하는 단축키이기 때문에 꼭 알고계셔야 합니다.
그 외에도 엑셀 단축키 모음은 외울수 없을정도로 너무나 많은데요 대표적인 몇가지만 알아두셔도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